본문 바로가기
오토바이

전기오토바이로 배달도 가능할까? 가능하다면 보험비도 저렴한데..? NMAX 닮은 MBI 전기오토바이 봐보세요

by 구레이 2021. 7. 13.
728x90
반응형

코로나는 심해지고 

날은 더워지는 여름이네요 ㅠㅠ

코로나가 시작되고 많은 분들이 배달업을 많이 시작하십니다.

그리고 가장 많이 나가는 차량들이

혼다의 PCX , 야마하의 NMAX 이죠

그리고 125CC의 보험료가 부담되시는 분들은 100CC 급으로도 

많이들 찾으십니다.

 

맞습니다.

배달용 , 상업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보험비가 엄청 비싸기 때문에 부담이 큽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다 계산해서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는 오토바이가 필요하죠

하지만 그만큼 감수해야할 부분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 100cc 오토바이는 사이즈도 작고 

힘이 약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100cc를 타다가도 125cc로 단계를 올리시기도 합니다.

물론 보험비도 그만큼 올라가게 되겠죠...?

100cc와 125cc 보험비가 대략 100만원 이상 차이가 생기다보니

당연히 부담이죠...ㅠㅠㅠ

(배달 보험을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가정용은 125cc도 저렴한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시켜드리려고 하는 오토바이는 

바로 125cc의 크기와 출력을 갖추고 

보험비는 100cc 급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전기오토바이 입니다.

 

MBI 회사에서 나온 MBI S 라는 모델인데요

이 모델의 디자인은 누가봐도 야마하의 NMAX와 닮았다라고 

생각이 되실 겁니다.

 

* MBI 전기오토바이 회사는 국내 회사입니다.

국내의 기술력을 가지고 중국에서 생산 후 국내로 들어오게 됩니다.

거의 모든 오토바이가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에서

생산하기에 중국산이라는 편견은 내려놓으셔도 좋을거같습니다 

 

더군다나 모든 튜닝 용품이 엔맥스와 동일하다는 점...!!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겠지만 

저는 엄청난 장점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따로 구해야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먼저 디자인부터 보시겠습니다. 

색상은 화이트, 블랙, 레드 , 그레이 이렇게 출시 되었습니다

레드는 아직 준비중에 있습니다.

 

여러분이 보시기에 디자인은 어떠신가요?

전기오토바이 라고 하기에는 너무 잘나오지 않았나요?

제가 친구에게 전기오토바이가 들어왔다고 보여주니

가솔린 오토바이인줄 알았다고 하더라고요!

그만큼 잘나왔습니다. 

 

mbi s

뒷태도 예쁩니다 ㅎㅎ

옆모습도 봐주세요

 

 

크기 체감을 위해서 pcx 와 비교해보았습니다.

크기는 뭐 동일하다고 보시면 될거같아요

타이어 사이즈도 동일해서 어떤 센터를 가시더라도 

타이어와 브레이크 패드를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타사 전기오토바이 같은 경우는 안되는건 아니지만

어렵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모든 라이트는 LED 입니다

사진으로도 설명 드립니다 ㅎ

 

가장 큰 장점은 배터리 입니다.

탈부착 배터리는 물론이고 

모든 모델이 동일한 배터리를 사용함으로 

호환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스테이션을 통해 배터리의 효율을 최대치로 올릴 수 있다는 점!!

 

스마트 폰으로 상태 체크와 여러가지 설정 제어까지 가능

방향 지시등도 LED로 되어있어

수명도 길고 아주 밝습니다.

 

시트부터 핸들, 안장의 높이까지 nmax와 흡사하며

키도 20년식 nmax와 동일합니다.

여기서  잠깐!

Q. 전기오토바이는 스마트 키가 많던데

왜 스마트 키가 아닌가요?

A. 전기오토바이는 배터리가 중요합니다.

스마트 키를 사용했을 때 소량의 전기이지만 계속 소모가 되기에

MBI에서는 스마트 키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전기 소모를 줄입니다.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고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키 양 옆으로 수납공간이 있고 

좌측에는 USB포트가 설치되어 있어

따로 충전식 거치대가 아니라 충전기 선만 연결하여

충전도 가능합니다.

또한 요즘은 USB로 연결 가능한 블랙박스가 나와서

간편하게 설치하실 수 있겠네요

 

아날로그 계기판은 아니죠?

ㅋㅋㅋㅋㅋ

LCD 계기판으로 주행중에도 확인하시기 쉬울듯 합니다.

아날로그 계기판은 잔고장이 많죠...ㅎ

그 부분에서 신경쓸 일이 없다라고 생각도 듭니다.

핸들은 일반적은 스쿠터 핸들입니다.

단 비상등이 설치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이 기능은 개인적으로 정말 놀란 기능입니다 ㅋㅋㅋ

오토바이 자체로 블루투스가 되고 노래가 나온다니 ㅋㅋㅋㅋ

진짜 신기해요

 

 

이렇게 MBI S 모델을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보셨나요?

저는 참 괜찮아보이는데요

배달용 오토바이를 찾으신다면 

추천 드리고 

통학용이나 레저용으로 타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 드립니다. 

 

보험비도 저렴하고 유지비도 적게 드는 전기오토바이

배달용으로도 사용하기 좋은 전기오토바이

배달용으로 사용하시려는 분들은 여분의 배터리를 구매하시면

더 효율적인 운행이 될거같습니다. 

배달통 , 슬라이드 짐대, 윈드스크린 , 휴대폰 거치대 등등

모두 설치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MBI 본사에서 1000대 한정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부보조금 받으신 후 실소비자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MBI S 모델은 소비자가 173만원 입니다.!!

 

언제든 문의 주세요!

회사에서 종합해서 해당 되는 지역에 

정부보조금 신청을 도와드립니다.

 

늦지않게 서두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