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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모빌리티

농업용,상업용 활용도의 끝판왕 AU테크 네발스쿠터 "에코로 X5" 리뉴얼 되었습니

by 구레이 2024. 8.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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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주 모빌리티 전문점 평동 모아타(MOATA) 입니다

오늘 가지고 온 따끈따끈한 소식은 AU테크 네발스쿠터 "에코로 X5" 에 대한 내용인데요

근래에 페이스리프트 되어 활용가치가 높아진 모습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본래 이전의 X5는 에코로 X3랑 거의 비슷하면서 사이즈가 좀 더 큰 느낌으로 있었습니다. 가성비 측면으로 접근하실 때 X3를 찾으시고 큰 사이즈에서 오는 안정감을 원하실 때 X5를 원하셨던 만큼 사실 디자인적으로나 성능적으로는 큰 차이가 없었기에 이렇게 리뉴얼되게 되었답니다

 

그럼, 바뀐 모습들과 어르신들의 니즈를 어떻게 적용시켰는지 한번 확인해 보시죠!!


● 사용 연령층 및 주요 문의

- "에코로 X5"의 사용 연령층은 일반적으로는 어르신들 및 거동에 불편하신 분들께서 주 이동수단을 목적으로 사용하시지만 대부분의 연령대에서 운용하시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찾아주시는 분들께 늘 말씀을 드리지만 안정성면에 더 특화된 스쿠터는 "의료용 스쿠터"임을 밝히고 있습니다 모든 모빌리티의 의의도 안정성이 받쳐줘야만 존재하는 것이기 때문이죠

 

- 2륜 운전이 어려우시거나 연료,유지비가 걱정이신 분들께서는 찾아주시는데 그 이유는 20km/h 이하의 속도를 가진 스쿠터이기에 번호판이 필요없고 보험비를 낼 필요가 없으며 가정용 콘센트를 통한 전기충전방식이기에 경제성을 갖추었다 볼 수 있겠습니다.

 

- 주로 질문을 주시는 부분 중 하나는 A/S에 관한 부분입니다. 이에 대한 에피소드들이 몇가지 있습니다만 그 중 하나를 소개드리자면 평동 농가에 사시는 장년분께서 해외 직구로 구매한 스쿠터를 사셨다가 얼마안가 모터에 소리가 나는 것을 확인하셨습니다 여기서부터 사고가 발생하게되는데요 A/S도 안될 뿐더러 부속품을 구할수가 없었기에 건너건너 재생품을 구하셔서 저희 매장을 방문해 주셨었습니다. AU테크는 전국적으로 인프라가 갖추어져 있는 회사이기에 A/S에 관한 염려는 않으셔도 된다는 점 안내드리고 있구요

 

-또 다른 문의로 운전면허에 관한 질문을 주시는데요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은 교통약자로 포함되시기에 운전면허가 없더라도 20km/h 이하의 속도를 가진 스쿠터는 주행이 가능하십니다


● "에코로 X5" 제품의 스펙 및 가격

 

- 제품의 크기는 전작과 비슷한데 210cm X 100cm X 73cm 이고

- 제품의 무게는 130kg 으로 탑승 및 적재 최대 하중은 250kg 을 안전하중으로 잡고 있습니다

- 모터출력 1000W로 등판각이 최대 45%까지 오를 수 있는 스펙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 배터리 전압과 용량은 가격대에 따라 상이한데 48V 20A이고 옵션추가 시, 60V 20A 로 더 강한 출력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 최대 주행거리는 60km이지만 탑승자의 무게나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배터리 완충시간은 8시간정도 소요되고 주행 후에 신경써서 충전해 주시면 사용하시는데 큰 어려움은 없으실 것 같습니다

 

-AU테크 "에코로 X5"의 가격은 48V 20A 기준으로 2,199,000원 입니다 

 

계기판 주행거리 주행속도 배터리 잔량 등 확인 가능


● "에코로 X5"의 안정성은?

 

- 전/후방으로 듀열 및 스프링 서스펜션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리뉴얼 이전과의 차이가 있다라면 뒤쪽 하부를 받쳐주는 스프링 서스펜션이 탑승자를 고려해 좀더 안쪽으로 설계되어 있다는 점일 것 같습니다. 

 

- 브레이크는 아래에 사진으로 담아보았는데요 핸들브레이크와 풋브레이크, 사이드 브레이크 및 전자식 브레이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풋브레이크 시 후방의 드럼브레이크가 작동하여 강한 제동을 줄 수 있고, 전자식 브레이크를 체결하면 등사면에서도 밀리지 않지만 보조해줄 수 있는 사이드 브레이크 역할이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배터리는 납산베이스로 효율성보다는 화재예방을 위한 안정성에 초점이 맞춰져 있고, 외에도 경적기능 및 전방 헤드라이트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 외적 기능에 관해

- 뒷 좌석은 동승시트로 활용하시다가 화물 적재가 필요할 경우 형태를 변환시켜줄 수 있는데요 적재칸의 사이즈는 67cm(길이방향) X 50cm(폭) X 21cm(고) 로  최대 28L/100kg 적재가 가능합니다. 포대를 운반하는 용도로 사시는 분들께서도 고려해보심이 좋을 것 같고 많은 물건들을 옮기시는 용도로 사용하신다면 최대 300kg까지 적재가 가능한 "에코로 E포터"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  전방의 바구니는 최대 3kg 적재 가능하고 일반 생활품정도 두는곳으로 활용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뒷 좌석 탑승 시 옆쪽 도어를 열고 닫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깨알 디테일로 컵홀더 란이 있습니다 

 

 


● 사용 후기

- 트럭을 몰고 다니시다가 운전면허를 반납하시고나서 소작농을 조금씩 하시는 분이 오셨었는데 트럭느낌보다는 화물적재가 가능하면서 동승이 가능한 스쿠터를 찾으셨었습니다. 이후 에코로 X5를 쓰시게 되었고 큰 불편함 없이 마실나갈때에도 사용하신다는 후문을 들었었습니다

 

- 삼륜이 사륜보다 안정성이 떨어지지 않느냐는 질문을 주신분이 계셨었는데 먼저 사시는 곳의 지형을 여쭈었었습니다 비포장으로 코너길이 많다는 말씀을 주셨었어요 그래서 삼륜인 "에코로 X5"를 추천드렸었는데 그 이유는

 

(노면이 고르지 않을 때 코너를 도는것은 삼륜보다 사륜이 조금더 위험할 수 있습니다 삼축을 기준으로 이등변삼각형을 그리게 되고 중심점은 생각보다 안정성이 높습니다 그런데 사륜의 경우에는 바퀴 한쪽이 노면의 불균형으로 들리게 되면 받치는 무게가 직각삼각형이 되어 그 중심점이 굉장히 불안정해질 수 있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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