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토바이

AU테크 에코로 버디7 정보, 가격, 활용도는 어느정도 일까?

by 구레이 2023. 9. 22.
728x90
반응형

AU테크에서 출시한 에코로 버디7 모델은 AU테크에서 가장 큰 배터리를 가지고 있는 모델입니다.
크기도 가장 크고 배터리도 가장 큰 모델이어서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기존에 내연기관 스쿠터를 타보신 분들에게도 익숙한 크기와 높이로 보입니다. 

출처 : AU테크 홈페이지

 

 

※ 버디7 소개

 
에코로 버디7 모델은 블랙 단일 색상으로 나왔습니다.
또한 앞서 소개드린 에코로 버디5 모델보다 더 큰 크기를 가지고 있지만, 귀여운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크기가 큰 만큼 탑박스 설치도 가능하며, 스크린도 설치가 가능한 모델로 다양한 용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넓직한 발판도 있어 짐을 적제 하기에도 유용하며 컵홀더, 가방걸, USB포트가 내장되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한 모델입니다.
다만 USB포트로 충전을 하신다면 배터리 사용량이 조금은 줄어들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해야 할 점입니다. 
 
동승자를 생각한 2인승 보조발판이 있으며, 등받이까지 장착되어 있어 동승자도 편하게 스쿠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아이들을 태우고 다니기 좋을 거 같습니다. 

출처 : AU테크 홈페이지

전용 윈드스크린과 탑박스로 보다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버디7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옵션들은 기본옵션이 아닌 추가 옵션이기 때문에 비용이 추가됩니다. 
윈드스크린은 단일 사이즈로 짧은 스크린만 출시되었으며, 탑박스는 헬멧 한 개 들어갈 정도의 사이즈입니다. 
배달용도로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보온팩과 같은 가방류를 장착하시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AU테크 전동스쿠터 에코로 버디5 정보, 가격, 특징 알아보기

전동모빌리티 회사 AU테크에서 출시한 에코로 버디5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에코로 버디5 전동스쿠터는 상당히 큰 사이즈로 출시된 모델입니다. 에코로 버디 시리즈에는 버디3, 버디5, 버

gray3692.com


 

※ 버디7 가격

 
버디7 모델은 60V 24Ah로 1,798,000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AU테크에서 출시한 2발 스쿠터 중에서는 가장 비싼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지만, 가장 큰 배터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안전하고 튼튼한 전기스쿠터 모델입니다. 
 
60V 24Ah 단일 모델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버디7의 가격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버디5 모델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지로 보입니다. 
하지만 배터리 성능으로 볼 때 정부보조금을 받고 구매하는 전기오토바이 모델들과도 절대 뒤지지 않는 모델이며, AU테크라는 모빌리티 회사를 봤을 때 웬만한 전기오토바이 회사들보다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차이점이라면 속도입니다.
전기스쿠터는 번호판을 등록하지 않고 보험도 가입하지 않고 타기 때문에 속도는 25km 이하로 주행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에서 아쉽게 느껴지시는 분들도 있을 거라고 보이지만, 안전성과 효율성을 생각하신다면 이만한 모델은 없어 보입니다. 




 

출처 : AU테크 홈페이지

※ 배터리

 
버디7 모델은 60V 24Ah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터 최대출력은 960W로 배터리와 함께 고사양 모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의 안정감과 힘이 아주 좋습니다.
 
또한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하다 보니 주행 가능거리가 최대 80km입니다. 
주행거리가 80km이면 웬만한 전기오토바이 수준이 됩니다.
또한 통학용은 물론이고 배달까지 모든 게 가능한 전기스쿠터입니다. 
 
배터리 제품에서 가장 많이 걱정하는 게 안전성인데요.
버디7 배터리에는 누전차단기능, 전력차단, 과충전보호, 과방전보호, 과전류보호, 전압균등화, 온도보호, 단선보호의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보다 더 안전한 라이프를 선사합니다. 
특히나 온도에 민감하고 과충전, 과방전에 취약한 배터리 제품을 사용하면서 걱정할 일이 없을 것으로 보이는 제품입니다. 
배터리 기능과 성능이 좋다 보니 그 가격에 대한 값을 하는 거 같습니다. 


 
 
배터리는 탈부착식으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집이나 직장 어디서든 충전이 가능합니다.
차체에서도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환경에 따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에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어 전압상태 및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시간은 80% 충전기준 11시간입니다.
배터리의 용량이 크다 보니 장시간 충전을 해야 하지만, 하루에 한 번 사용한 후에는 꼭 충전을 시켜주시는 것이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을뿐더러 장시간 충전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출처 : AU테크 홈페이지

※ 모터&브레이크

 
최대 960W의 강력한 모터로 고출력을 자랑하며, 힘과 안정감 모두 잡았습니다. 
또한 강한 모터를 중심으로 45%의 등판능력으로 대부분의 경사로는 등판 주행이 가능합니다. 
 
모터가 강력한 힘만큼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와 드럼 브레이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브레이크의 성능이 뛰어나다 보니 안전성과 효율성에 있어서 많이 신경 쓴 거 같습니다. 
 


 


※ 기타 기능 (방향지시등, 서스펜션)

 
버디7 모델에는 완벽한 충격 흡수를 위해 전방, 후방 유압 서스펜션이 적용되었습니다.
고르지 못한 노면도 걱정 없이 주행이 가능합니다. 
2.75-10 튜브리스 타이어를 사용하여 주행에 대한 안정감을 향상해 줍니다.
 
전방, 후방에는 방향지시등이 장착되어 있고 LED 램프를 사용하고 있어 밝은 시인성을 자랑합니다. 
테일 램프와 시그니쳐 LED를 사용함으로 디자인적으로나 성능적으로도 만족감을 높여줍니다.
 


 

출처 : AU테크 홈페이지

※ 버디7 제원

 
스쿠터의 길이는 1,650mm로 상당히 큰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높이는 1,060mm로 편안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시트고는 740mm로 조금은 높게 형성되어 있지만 차량이 가볍기 때문에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조석 시트고는 700mm로 성인도 함께 동승할 수 있는 높이와 크기입니다. 
 
2.75-10 인치 타이어로 쿠션감도 있고, 안전한 승차감을 선사합니다. 
또한 직관적인 LCD 계기판을 사용하고 있으며, 주행 중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설치되었습니다.
계기판에는 방향지시등, 라이트, 주행속도, 배터리 게이지, 주행거리가 확인됩니다. 
 
핸들에는 라이트 스위치, 방향지시등, 클락션, 라이트 상/하향등, 파킹 기능까지 꼭 필요하고 유용한 기능들만 가지고 있습니다.


 

※ 버디7 특징

 

- 가벼운 무게로 손쉬운 컨트롤이 가능하다.
- 다양하면서 유용한 기능이 많은 스쿠터이다.
- 고용량 배터리를 사용함으로 배달 및 통학, 출퇴근용으로 적합하다.
- 보험료, 번호판, 검사비가 필요 없는 스쿠터이다. 
- 우수한 배터리 성능으로 안정감까지 더했으며 최대 주행거리가 80km로 장거리 운행이 가능하다.
- 윈드스크린, 탑박스 설치하여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배달용 오토바이는 부담스러워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전기스쿠터입니다. 
또한 마실용으로 오토바이를 구하시는 분들에게도 특별히 돈 들어갈 게 없는 전기스쿠터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어떤 용도든지, 누가 사용을 하던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모델 버디 7 입니다. 
 


 

※ 버디7 정보정리

 

색상
블랙
배터리
60V 24Ah
등판각도 
최대 45%
속도
25km 이하
충전시간
11시간
모터출력
최대 960W
제품무게
54.9kg
최대하중
120kg
서스펜션
전/후방 유압 서스펜션

 
 


※ A/S 안내

모터 24개월
배터리 6개월 / 주행거리 500km 이하
핵심부품 6개월
차체 및 충전기 3개월 

AU테크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보증기간 이내라도 침수, 파손, 사용자 과실의 경우 보증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소모품 (타이어, 튜브, 디스크, 디스크패드, 케이블, 페달 및 기타 소모품)은 보증 대상에서 제외되며 유상 수리됩니다. 
본사 수거 접수 시 포장 불량으로 인한 제품 파손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고 A/S는 유상으로 처리된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