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토바이

AU테크 전동스쿠터 에코로 버디5 정보, 가격, 특징 알아보기

by 구레이 2023. 9. 22.
728x90
반응형

전동모빌리티 회사 AU테크에서 출시한 에코로 버디5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에코로 버디5 전동스쿠터는 상당히 큰 사이즈로 출시된 모델입니다.
에코로 버디 시리즈에는 버디3, 버디5, 버디7 이렇게 3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버디5 모델은 중간 사이즈로 아주 적당한 크기로 출시된 모델입니다.
특히나 귀여운 디자인과 준수한 성능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출처 : AU테크 홈페이지

※ 버디5 소개

 
에코로 버디5 전동스쿠터는 화이트, 블랙 총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화이트, 블랙 모두 귀여운 디자인으로 눈에 잘 들어옵니다.
남녀 누구나 다 좋아할 만한 디자인이기도 하면서 크기는 50cc 스쿠터와 비슷하기 때문에 승차와 주행 모든 부분에서 만족도가 높아 보입니다.
 
특히나 버디 5 모델은 발판이 넓어서 짐을 적제 하기도 좋고, 안정감 있어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한 전기스쿠터입니다. 
또한 뒷 좌석에도 동승자가 탑승할 수 있기 때문에 마실용과 더불어 근거리 운송용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출처 : AU테크 홈페이지

버디5 모델의 장점으로는 윈드스크린과 탑박스 장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인 오토바이와 비슷하게 액세서리도 비슷하게 출시되었습니다.
윈드스크린의 크기는 다소 작게 느껴지지만 주행 중에 이물질과 바람을 막아줄 뿐 아니라, 귀여운 디자인을 더욱 부각해 주는 거 같습니다. 
 
탑박스의 크기도 큰 편은 아니지만, 헬멧 1개 정도 들어갈 수 있는 크기입니다.
장을 보거나 작은 짐을 담을 수 있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겠죠?

 

 

AU테크 에코로 버디7 정보, 가격, 활용도는 어느정도 일까?

AU테크에서 출시한 에코로 버디7 모델은 AU테크에서 가장 큰 배터리를 가지고 있는 모델입니다. 크기도 가장 크고 배터리도 가장 큰 모델이어서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기존에 내연기

gray3692.com


 

※ 버디5 가격

 
버디5 모델은 48V 12Ah, 48V 24Ah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48V 12Ah 모델 1,198,000원, 48V 24Ah 모델 1,598,000원입니다.
다소 가격이 있는 모델이지만, 다른 모델들과 비교했을 때 기능과 성능은 뛰어나다고 보이기 때문에 적합한 가격이라고 보입니다. 
전기스쿠터의 경우 배터리 용량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어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버디5의 윈드스크린과 탑박스는 모두 별도로 판해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참고하셔야하는 부분 입니다. 


 

출처 : AU테크 홈페이지

※ 배터리

 
에코로 버디5 모델 두 가지 모델 모두 리튬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12Ah 배터리는 1회 충전 시 30km 주행이 가능하며, 24Ah 모델은 1회 충전시 60km입니다.
버디5 모델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사용 목적에 맞게 배터리 용량을 선택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근거리에만 사용하신다면 12Ah로 이용하시는 게 맞지만, 배달을 목적으로 구매하시는 분들에게는 24Ah 모델을 구매하시는 게 좋은 선택지로 보입니다.
 
리튬 배터리 특성상 사용하다 보면 수명이 줄어들 수 있는데요.
간혹 배터리를 다 쓰면 '한 번에 충전해야지'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한번에 완충을 시키는 것보다 하루에 한번 충전하여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게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배터리가 탈부착되어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차체에 바로 연결하여 충전도 가능합니다.


 

※ 모터

 
최대 750W 모터를 장착하여 강력한 출력을 자랑합니다.
주행 중에 언덕길도 큰 무리 없이 올라갈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특히나 48V 배터리로 힘이 좋기 때문에 35%의 언덕까지 무리 없이 운행이 됩니다. 
모터의 출력과 주행거리까지 모두 갖춰진 모델이기 때문에 용도에 상관없이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AU테크 홈페이지

 


 

출처 : AU테크 홈페이지

※ 브레이크

 
전방 브레이크는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하고 있으며, 후방 브레이크는 드럼식 브레이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브레이크 방식이 전방, 후방이 다르지만 제동성에 있어서는 여느 오토바이와 비교해도 다를 게 없어 보였습니다.
오토바이의 경우 고속으로 달렸을 때 드럼브레이크는 밀리는 느낌이 있지만, 전기스쿠터의 경우 속도가 빠르지 않기 때문에 밀리는 현상은 거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방향지시등
 

 

버디5 모델은 다른 저가형 스쿠터와 달리 방향지시등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상등도 장착되어 있어 안전성과 기능면에서 우수하다고 보입니다.

무엇보다 버디7 모델에는 비상등 기능이 빠져있지만 버디5 모델에는 적용되어 더욱 메리트 있는 모델입니다.


 

출처 : AU테크 홈페이지

※ 버디5 제원

 
버디5는 경형 스쿠터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차량의 길이는 1,565mm이며 높이는 1,050mm입니다.
시트고는 700mm로 낮은 높이로 누구나 다 탈 수 있는 높이입니다.
보조석도 650mm로 성인이 동승해도 너무 낮지 않은 높이로 성인도 함께 동승할 수 있습니다. 
 
2.75-10 튜브리스 타이어를 사용하고 있어 좋은 승차감을 가지고 있으며, 전후방으로 유압서스펜션을 사용하여 쿠션감이 우수한 모델이기도 합니다. 
 


※ 버디5 특징

▷ 남녀 누구나 타기 쉬운 모델이다.
▷ 오토바이는 부담스럽지만 스쿠터가 필요할 때 타기 좋다.
▷ 보험비, 등록이 필요 없는 스쿠터이다.
▷ 시트고가 낮고 무게가 가벼워서 누구나 컨트롤이 쉽다.
▷ 스크린과 탑박스를 이용해 효율을 극대화한다.
▷ 방향지시등과 비상등이 있어 안전성을 더했다.

장보기, 아이들 등/하원, 출퇴근, 배달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스쿠터입니다. 
디자인도 트렌디하여 눈길을 사로잡는 모델입니다. 
고휘도 헤드라이트가 탑재되어 안전한 야간 라이딩이 가능합니다. 
 


※ 버디5 정보정리

 

색상
화이트 / 블랙
제품무게
49kg
최대하중
120kg
등판각도
최대 35%
속도
최대 25km/h 이하
모터출력
최대 750W
충전시간 
3.5시
계기판
디스플레이
기타 옵션
컵홀더&가방고리

※ A/S 안내

▷  모터 24개월
▷ 배터리 6개월 / 주행거리 500km 이하
▷ 핵심부품 6개월
▷ 차체 및 충전기 3개월 

AU테크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보증기간 이내라도 침수, 파손, 사용자 과실의 경우 보증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소모품 (타이어, 튜브, 디스크, 디스크패드, 케이블, 페달 및 기타 소모품)은 보증 대상에서 제외되며 유상 수리됩니다. 
본사 수거 접수 시 포장 불량으로 인한 제품 파손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고 A/S는 유상으로 처리된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