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토바이

혼다 어드벤처 바이크 아프리카트윈 1100 실물 보고왔습니다.

by 구레이 2022. 8.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해볼 바이크는 혼다에서 출시한 어드벤처 바이크 아프리카트윈 입니다.

저는 혼다 매장에서 처음으로 보게 된 모델이어서 그런지 인상깊은 바이크였습니다.

아프리카트윈 이라는 이름도 많이 생소했던 저에게는 이 모델 자체가 낯설지만 새롭고 , 새롭지만 멋진 인상을 주었습니다.

투어링 성능과 오프로드 성능을 가지고 있어 일상속에서도 편리한 이동수단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어드벤처 모델로 소개되어지고 있습니다.

 

아프리카트윈은 아트방이라고 불리는데요.

어드벤처 바이크로 출시되기도 했고 직접 라이딩을 하시는 라이더 분들에게도 큰 만족감을 주는 차량이라고 합니다.

아프리카트윈의 앞 모습 입니다.

앞에서 봐도 정말 큰 사이즈를 가지고 있죠?

스포티한 디자인과 웅장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드벤처 바이크 답게 타이어 사이즈가 크고 서스펜션도 아주 큼지막하니 눈에 확들어옵니다.

온,오프로드 모두 적합한 고성능 서스펜션이라고 하며, 프런트 서스펜션은 230mm 스트로크의 도립식 포크가 사용되고 있고 리어 서스펜션으로는 220mm 트래블 서스펜션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주행 상태별로 감쇠력을 최적화 하여 모드 선택과 프리로드를 스위치 조작으로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는게 장점으로 다가오겠습니다.

단 모든 모델에 적용이 되는 것이 아니라 DCT 모델에만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윈드 스크린은 조절식으로 장착이 되어 있으며, 좌우 노브를 조작해서 각도와 높이를 5단계로 나누어 조절이 가능하독 합니다.

또한 차량의 전장은 2,330mm , 전고 1,395mm, 높이 960mm 입니다.

시트고는 다소 높은 870mm로 되어 있습니다.

차량의 무게는 225kg 입니다.

 

시트고는 다소 높은 편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 주행에서는 편안한 포지션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차량 자체가 크고 무게가 있다보니 제자리 꿍과 끌바를 하다가 제꿍하기가 쉽다는 단점을 이야기하시는 라이더 분의 평가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브레이크를 잡거나 U턴을 할 때 반클러치가 어려워 조작이 어렵다는 평가가 있다고 합니다.

아프리카트윈의 연료탱크는 24.8L로 충분한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비로는 32km로 준수한 연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고급 휘발유가 아닌 일반 휘발유 사용을 권고한다고 합니다.

 

핸들에 위치한 리모컨 입니다.

사용 방법은 정확히 알지 못하기 때문에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아프리카트윈은OHC 병렬 2기통으로 되어있습니다.

배기량으로는 1084cc , 수랭식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변속은 총 6단으로 되어 있습니다.

 

프론트, 리어 휠 모두 스포크 휠을 사용하고 있지만 모두 튜브리스 타이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장거리 주행시 안정감을 높여주기 위한 튜브리스를 사용했다고 소개되어있습니다.

디자인도 살리고 성능도 높여주는 좋은 방향이라고 보여집니다.

아프리카트윈은 거친 주행에 있어 돌이나 파편들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엔진 하부를 보호해줄 수 있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온,오프로드에 주행하기에 최적화된 바이크로도 보입니다.

또한 리어 캐리어의 적재면이 평평하게 되어 있어 가방이나 화물을 적재하기도 유용하며, 알루미늄 탑박스를 사용하기에도 무리가 없다고 합니다.

 

혼다 아프리카트윈의 가격은 모델과 연식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출시가로는 1,899,000원 입니다.

다른 트림의 가격은 각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혼다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을거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