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의 명차 골드윙 투어 DCT 에어백을 만나보고 왔습니다.
골드윙은 1975년 처음으로 출시된 혼다의 시그니처 바이크라고 할 정도로 전세계의 라이더들에게 엄청나게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마찬가지로 많은 라이더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따지고보면 골드윙이 출시된지 벌써 47년이 되었네요.
왜 골드윙이 사람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왔고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 바이크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드윙의 디자인은 언제봐도 질리지 않습니다.
연식이 다소 지난 모델들 같은 경우에도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날렵한 LED 헤드램프가 더욱 골드윙의 강한 존재감을 나타내는듯 합니다.
전후 방향지시등과 브레이크등 모두 LED로 사용되고 있어, 높은 시안성과 고급스러움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차량의 크기가 정말 크죠?
골드윙 투어 DCT 에어백의 전장 : 2,575mm , 전고 : 1,430mm , 전폭 895mm
시트고의 높이는 745mm ,차량 공차 중량은 385kg 입니다.
1,833cc로 확실히 대형 차다운 크기를 가지고 있고, 엄청난 스펙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엔진 최대 출력 : 126.0ps/5,500rpm , 최대 토크 : 17.3kg/m/4,500rpm
주행 연비는 L당 27km이며, 연료탱크는 21L 가 들어갑니다.
기어 변속 방식은 7단 수동 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수랭식 6기통 엔진입니다.
투어용 모델이다보니 넉넉한 연료탱크를 겸비하고 있습니다.
TOUR MT, MT 두 모델은 6단 변속기 입니다.
골드윙의 가격은 트림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TOUR DCT AIRBAG : 41,250,000원
TOUR MT : 37,300,000원
MT : 31,900,000원
많은 투어러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는 이유 중 한가지는 리어 트렁크도 한 몫하는듯 합니다.
스피커와 등받이가 일체형인 트렁크는 61L 의 큰 크기로 넉넉한 수납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키로 열고 닫고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좌우로는 50L 패니어 케이스가 장착되어 총 100L의 수납공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골드윙이라는 이름에 맞는 고급스러운 옵션이라고도 보이는 부분입니다.
골드윙의 핸들, 계기판, 콘솔 스위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버튼이 정말 많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가장 눈에 들어오는 바디 정중앙의 콘솔 스위치 입니다.
골드윙은 핸드폰과 연동할 수 있어 문자, 팟캐스트, 음악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핸드폰은 아이폰만 가능하다고 소개되어있습니다.
큰 매력중 하나는 스피커와 운전자와의 거리를 최적화로 설정하여 파워 유닛 등의 소음을 억제해서 실감나는 음질을 실현했다고 소개되고 있으며, 블루투스 이어폰, 헤드셋을 통하여 통화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운전자의 손에 닿기 편하게 직관적이며 콤팩트한 디자인된 센터 콘솔 스위치가 있습니다.
직감적으로 버튼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게 구성이되어 있으며, 최상의 편리함을 느낄 수 있을거같습니다.
블루투스 기기와 페어링이 가능하다보니 핸즈프리 기능으로 휴대폰을 손에 휴대하지 않아도 통화가 가능하다는 점이 자동차 블루투스 기능과 동일하게 느껴집니다.
바이크에서 이런 기능은 정말 흔치 않기도 해서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또한 계절에 따라 , 날씨에 따라 사용하기 좋은 핸들 열선이 장착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시트에도 열선 시트가 탑재되어 있다보니 라이더의 컨디션을 보호하며 주행에도 피로도를 줄여줄 수 있을듯 합니다.
에어백도 장착되어있어 , 충돌 시 운전자를 보호해 상해를 최대한 줄여줄 수 있는 안전 시스템 입니다.
그리고 프론트 포켓에는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작은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으며, 안쪽에는 USB포트가 장착되어 있어 충전에도 용이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TOUE, RAIN, ECONOMY, SPORT 총 4가지 모드를 통해 주행을 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조건에 따라 동력 전달 방식을 변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경사에서의 차량 밀림에 방지해서 브레이크 제어 시스템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핸들을 살펴보게 되면 조절식 브레이크 레버가 장착되어 있으며, 기어변속, 크루즈모드, 비상등 등등 장착되어잇습니다.
좌측핸들에는 오디오 볼륨조절 리모컨, 전동 스크린 높이 조절 스위치, 핸즈프리 리모컨, 클락션 등등 다양한 기능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윈드스크린은 4.9인치로 위, 아래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혼다 골드윙은 부분 부분 살펴봐도 정말 예쁘고 웅장한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골드윙은 순정 그대로 안개등이 장착되어 있어 운전자의 시안성을 더욱 밝게 만들어 줍니다.
사진의 차량은 조금의 튜닝이 들어간 차량이네요.
골드윙은 레핑을 해도 정말 깔끔하게 잘 들어가더라고요.
물론 작업을 해주는 시공사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지금까지 봐왔던 골드윙의 레핑들은 모두 예쁘고 웅장하게만 느껴졌습니다.
골드윙의 전륜 타이어는 130/70-18 , 후륜 타이어 200/55-16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브레이크는 CBS(컴바인드 브레이크 시스템)와 ABS (안티락 브레이크 시스템)이 결합되어진 듀얼 콤비 ABS가 장착되었습니다.
위급 상황에서도 강하고 안전하게 감속이 가능하며, 보다 안전한 브레이크를 느끼실 수 있을거같습니다.
골드윙의 뒷 보조석은 충분히 넓은 사이즈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뒷 시트도 조절이 되도록 레버가 장착이 되어있으며, 열선 시트가 옵션으로 장착되었기 때문에 라이더와 함께 하는 시간이 보다 더 편하게 느껴질 수 있을거같습니다.
보조 발판 또한 다른 바이크들에 비해서 안정적인 포지션과 넓은 발판으로 안전하게 동승할 수 있을거같습니다.
골드윙은 차량 중량 자체를 이전 모델들보다 약 40KG을 가볍게 경량화 했다고 합니다.
프레임은 강도 강성을 높일 수 있는 알루미늄을 사용하면서 중량을 대폭 절감했다고 하네요.
그로써 공지저항을 낮추는 역할도 하며 라이딩시에 보다 더 가볍고 경쾌한 승차감을 줄 수 있을거같습니다.
미끄러운 도록에서도 효율적인 동력전달을 할 수 있는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 시스템 또한 있다고 합니다.
연료 분사량을 알맞게 조절해서 알맞는 트랙션을 발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거운 차량을 훨씬 안정적이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오토바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 혼다 쿼터급 스쿠터 포르자350 블루 , 디자인부터 제원까지 살펴보자! (0) | 2022.08.31 |
---|---|
혼다 벤리가 전기로 나오나? 실물 구경하고 왔습니다. (0) | 2022.08.30 |
디자인도 성능도 엄청난 레플리카 바이크의 명차 두카티 파니갈레 (0) | 2022.08.30 |
혼다 어드벤처 바이크 아프리카트윈 1100 실물 보고왔습니다. (0) | 2022.08.30 |
디자인, 성능 모두 예쁜 미들급 바이크 혼다 CBR650R 살펴보기. (0) | 2022.08.30 |
댓글